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창청보리밭축제, 미리 가봤더니...18년4월12일
    여행/찰칵 2018. 4. 14. 23:36



    고창청보리밭축제에 미리 다녀왔습니다.


    고창청보리밭축제가 4월 21일 공식 개막하니 이제 딱 일주일이 남았습니다. 


    고창청보리밭축제를 예전부터 꼭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은 했었는데, 고창청보리밭축제가 서울에서 꽤 멀기도 하고 고창청보리밭축제때는 사람과 차가 많다는 생각 때문에 발길이 가지 않았습니다. 또 조금만 스케줄을 넘기면 고창청보리밭축제 보리가 다 베어져 없어지기도 하고요...그러다 드디어 고창청보리밭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출장이 이 근처에 잡혔고, 평일 한적한 시간대에 우연히 고창청보리밭을 방문했습니다. TV나 드라마를 챙겨보지 않는지라 드라마 '도깨비'도 전 당연히 보지 않았는데요. 이곳이 도깨비 촬영지라고 합니다. 표지판에 이런 내용들이 적혀있네요. 도깨비가 그렇게 재미있었다고 하던데...



    고창청보리밭축제를 방문하면서 굉장히 큰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 얼마다 넓은 곳에 보리들이 심어져 있을까, 또 그 모습은 어떨까하고요. 실제 고창청보리밭축제장은 굉장히 넓더군요. 


    아직은 고창청보리밭축제 전이고 평일이라 그런지 한가해 보이는 시골 풍경이었습니다.  고창청보리밭축제가 시작되면 트랙터가 끄는 마차도 다니고, 공연도 있다고 합니다. 

    고창청보리밭축제 안내도를 보면 전체적인 규모가 보이는데 굉장히 넓습니다. 사진찍고 걷고 하면 대략 2~3시간은 훌쩍 지나 갑니다.


    고창청보리밭축제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풍경치고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우려되는건 고창청보리밭축제가 시작되면 차량 통행이 굉장히 불편할 것 같다는 우려가 들더군요. 차량을 밖에 두고 걸어가는게 오히려 더 빠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창청보리밭축제장보다 그 옆에 있는 유채꽃밭이 더 눈길을 끌었습니다. 물론 제주도나 경주에 비하면 그 규모가 작습니다만, 푸른 보리밭과 노란 유채밭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고창청보리밭축제만의 매력입니다.


    고창청보리밭축제를 제대로 즐기려면 물론 축제가 시작된 이후에 가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전 교통체증도 사람이 많은 것도 굉장히 싫어하는 지라...미리 또는 축제가 막 끝난 후 보통 그 지역을 찾습니다.


    이번에도 그 때가 잘 맞아 고창청보리밭축제 바로 일주일 전에 방문하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고창청보리밭축제는 한번쯤 가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주말이나 축제 시즌보다 축제 직전이나 직후를 노리는게 좋을 듯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교통체증과 인파에 치이겠다는 생각, 이런 풍경은 여유를 가지고 둘러봐야 한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무료로 여는 행사이고 이 곳은 개인농장이기 때문에 화장실 등이 부족하기도 합니다. 


    축제설명 : 고창청보리밭축제

    행사기간 : 2018년 4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내비에 고창청보리밭축제라고 치시면 바로 검색됩니다.)

    고창의 옛 이름인 모양현의 ‘모’는 보리를 뜻하고, ‘양’은 태양을 의미한다. 보리의 고장에서는 청보리가 완연해지는 4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개최되는 <고창 청보리밭축제>에서 탁 트인 들판의 청보리밭 속에서 봄의 향기를 듬뿍 맛 보시길 바란다.


    - 보리식품 체험 및 시식회
    - 전통놀이체험
    - 보릿골체험마당
    - 청보리밭 사잇길 걷기, 꽃마차


    - 보리밭 속 포토 정원
    - 이야기 속 보리밭 걷기
    - 청보리 방송국
    - 전통 농업유산물 전시
    - 고창관광사진 전시
    - 백민기념관 오픈
    - 민속장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