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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고자동차 상담 분석] 보증기간 이내, 수리 안해준다 66%로 가장 많아
    카테고리 없음 2015. 1. 9. 14:14

    [중고자동차 상담 분석]  보증기간 이내, 수리 안해준다 66%로 가장 많아



    중고자동차 관련 소비자 상담은 2014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로 접수된 상담 다발 품목 순위에서 매월 10위 내에 들어갈 만큼, 중고자동차 관련 소비자 상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자혜)은 2014년 상반기 중 1372 소비자상담센터의 소비자단체로 접수된 중고자동차 상담 1,962건을 분석한 결과 '성능 불만'이 49.9%(980건)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사고차량 미고지 및 축소고지(14.9%) ▲계약해지(8.9%) ▲허위광고 및 미끼매물(5.0%) ▲가격 및 수수료 과다 청구(5.0%) ▲품질보증기간 문의(3.7%) ▲주행거리 조작(3.4%)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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