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특별한 연말 파티를 꿈꾼다면 눈 여겨봐야 할 장소 리스트
    일상 2013. 12. 23. 08:49


    벌써 2013년을 마무리하는 12월이 반이나 지나며 다양한 파티와 행사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전에는 파티가 특별한 모임 혹은 트렌디한 사람들의 놀이문화로 여겨졌으나 파티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연말 파티를 계획하고 즐기려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최근에는 이러한 파티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과거의 시끌벅적한 파티와는 달리 소규모의 프라이빗함을 강조한 파티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 이번 연말 파티 또한 가족 혹은 가까운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내가 원하는 꿈의 파티를 그대로 실현해주는 프라이빗 파티 파우스부터 홈파티의 장점을 그대로 담은 레지던스, 즐거운 글램핑까지 늘 똑 같은 연말 파티가 아닌,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욱 특별하게 2013년을 마무리하도록 만들어 줄 스페셜한 장소를 소개한다. 

    ▶내가 꿈꾸는 파티를 그대로 실현시켜주는 유럽식 대저택, 프라이빗 파티 하우스 ‘라비두스’


    원하는 스타일의 파티는 있으나, 턱없이 바쁜 스케줄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하다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파티를 직접 준비해주는 장소를 추천한다.


    서울 도심속에 감춰진 대저택, 라비두스(LA VIE DOUCE, http://laviedouce.co.kr)는 품격있는 소규모 파티와 연회가 가능한 복합 공간이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컨셉으로 VIP에게 오픈되는 라비두스는 1천여 평 대지에 유럽의 건축양식을 적용하여 어느 대저택을 옮겨놓은 듯한 라임스톤으로 외관을 장식하고, 연회장의 내벽은 터키에서 가져온 산호벽돌로 연출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더했다. 


    라비두스의 공간은 크게 대연회장(그랜드라베네)과 야외 가든(베르데 가든) 그리고 2층의 3개 룸(아마르, 페스타, 메무아)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비두스는 전관 대여 혹은 공간별로 대여가 가능해 파티 참석 인원에 따라 마음에 드는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라비두스에서 가까운 지인들과 연말 파티를 즐기기에 가장 추천하는 공간은 바로 지하에 위치한 클럽라베네다. 클럽라베네는 최고의 음향 시설과 함께 스크린, 노래방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조명 등으로 원하는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외국의 드라마와 영화 속에서 볼 법한 따뜻한 느낌의 원목과 분위기 있는 바 인테리어는 특별한 연말 파티 기분을 만들어 준다. 


    라비두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연회를 연출해준다는 점이다. 파티식 연회를 지향하는 라비두스는 파티크리에이티브디렉터가 고객의 모임과 특성에 맞춘 프라이빗함을 강조한 연회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컨셉을 요청하면 된다. 호텔 못지 않은 식사 퀄리티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시선을 이끈다. 30년 경력의 특급 호텔 출신의 총주방장이 만드는 라비두스만의 특별한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특급 호텔 21년 경력의 지배인이 지휘하는 서비스까지 경험할 수 있다. 


    라비두스의 최경현 파티크리에이티브디렉터는 “최근 파티 트렌드는 자신들이 직접 주최하고 즐기는 독립된 공간에서의 프라이빗한 파티”라며 “라비두스는 프라이빗함은 물론 품격있는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라고 말했다. 

    ▶도심 속에서 여행 기분 즐기기, ‘레지던스’


    연말을 맞아 여행은 떠나고 싶지만 일정상 멀리 떠날 수 없다면 레지던스에서 파티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외국인의 장기 투숙 공간으로 여겨지던 레지던스는 작년 한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며 대중적으로 자리잡았다. 레지던스의 가장 큰 장점은 호텔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내 집처럼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함이다.


    최근 20~30대를 중심으로 파티를 직접 주최하고 계획하며 공간 꾸미기부터 음식까지 자신들이 직접 해결하는 파티족이 증가하고 있는데, 레지던스는 객실 내에서 음식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디아이와이(DIY) 파티족에게 적합하다. 또한 레지던스 공간 자체를 파티를 함께 하는 이들과 직접 데코레이션해 원하는 분위기의 파티를 디자인할 수 있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다. 


    인더시티 레지던스는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 바쁜 연말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객실이 깔끔하며 인원에 따라 디럭스, 스위트, 패밀리 룸 중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그 밖에 지점에 따라 조식을 무료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니 레지던스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눈 여겨보자.


    ▶연말 파티도 아웃도어가 대세! ‘글램핑’


     지난 해부터 올해까지 아웃도어룩의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캠핑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꾸준한 캠핑의 인기 속에 연말을 특별하게 캠핑장에서 보낼 계획을 하는 이들도 늘고 있지만 캠핑을 위한 장비 구매 비용에 대한 부담과 추운 날씨 탓에 야외 활동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여전히 캠핑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바로 ‘글램핑’이다.


    글램핑이란 화려하다는 뜻의 글래머러스(glamorous)와 캠핑(camping)을 조합해 만든 신조어로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곳에서 안락하게 즐기는 캠핑을 뜻한다. 최근 국내에도 아웃도어 열풍에 따라 글램핑이 대중화되며 전문 글램핑장 이외에 호텔 내에서도 다양한 컨셉의 글램핑장을 준비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글램핑 장소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캠핑 인 더 시티’는 아차산이 한 눈에 보이는 ‘제이드가든’에서 진행되며 프리미엄 캠핑 장비를 이용해 최고급 바비큐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캠핑존이다. ‘캠핑 인 더 시티’에서는 연말을 맞아 ‘겟 투게더’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는데 성인 6인 기준으로 캠핑 존 B코스 제공과 함께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메뉴도 별도로 준비되어 이색적인 분위기의 인디언 텐트에서 온 가족이 함께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