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브라더 HL-1110 레이저 프린터] 가격대 성능비 최강
    I T 2015. 12. 10. 18:46


    레이저 프린터치고는 가격이 꽤나 저렴합니다. 프린터 품질도 나쁘지 않고요. 잉크젯보다 당연히 속도도 빠릅니다. 다만 컬러가 아니라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습니다. 가정용으로 쓰기에는 적당한 가격과 크기인 듯 합니다.

    아참, 토너 가격은 프린터 가격의 절반 가량인 2만원대 후반입니다. 기본 장착된 토너는 1000장까지 뽑을 수 있다는군요.


    ◇가격 ★★★★ ◇속도 ★★★★☆ ◇프린터 품질 ★★★★★ ◇추후 구입하게 될 토너가격 ★★



    집에 있는 잉크젯 복합기가 또 말썽입니다. 아...이놈에 잉크젯...벌써 몇개째인지 모르겠습니다. 꼭 필요할때 쓸려면 안되는게 프린터 같네요. 부셔버리고 싶을 망큼 짜증이 밀려옵니다.


    집에서 프린터 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쓸까 말까한 이놈의 애물단지를 또 사야하나 가까운 PC방을 가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아시겠지만 프린터는 싸게 주고 잉크 장사하는게 이 바닥입니다. 제가 가진 엡손 960fwd 복합기는 4년전에 거의 30만원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잉크 값이 얼만줄 아세요? 4개가 들어가는데 개당 1만7천원부터 2만원까지 있습니다. 잉크 교체에만 7만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그것도 인터넷 최저가로 구입했을때요. 7만원이면 싼 잉크젯 프린터 새것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인데 말입니다.


    후, 그래서 한번은 정품 잉크대신 카트리지형 무한잉크를 구입했습니다. 이것도 개당 2만원 정도 해서 총 8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몇번 쓰지 않고 있었는데 결국 또 안되는군요.


    카트리지를 구입하는것보다 새 프린터 하나 사는게 더 낫겠다 싶었습니다. 보통 싼 잉크젯프린터가 10만원 미만이니 그게 더 나을 수 있었습니다.


    폭풍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모 인터넷 마켓에서 브라더라는 제조사의 레이저 프린터 HL-1110를 당일 할인을 한답니다. 원래 가격이 5만원대 인데, 이날은 3만 9천원에 할인판매를 하네요. 게다가 현대카드 M포인트를 50%나 사용할 수 있더군요. 

    어차피 컬러 쓸 일도 없겠다 싶었고 가격도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현대카드 포인트를 50% 사용했더니 실구매가가 2만6천원입니다. 엡손 잉크 카트리지 한 개 가격정도네요. 그래서 브라더 HL-1110 레이저 프린터를 질렀습니다.


    드디어 오늘 물건이 왔습니다




    사실 브라더라는 제조사는 전 잘몰랐습니다. 프린터는 엡손, 캐논, 삼성, HP 등만 있는줄 알았거든요. 워낙 가격이 저렴해서 몇번 쓰고 망가져도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검색해보니 이 바닥에서 꽤 이름이 알려진게 브라더군요.



    가로 35센티, 세로 25센티 정도의 크기입니다. 뭐 디자인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네요. 제가 고가를 주고 산 엡손 복합기가 뒤에 있군요. 그래도 엡손은 스캐너용으로 쓸 수 있어 버리지 않았습니다.



    종이를 이렇게 넣고요. 



    토너를 장착합니다. 뚜껑을 열어 롤러를 꺼냅니다.


    롤러를 꺼낸 뒤 

    토너 봉지를 뜯어

    요 카트리지를 넣어 줍니다.

    롤러와 토너가 합체한 모습니다. 일단 설치는 다른 레이저프린터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크기가 작아서 가정에서 쓰기엔 더 좋을 수 있겠다 싶습니다.


    함께 온 CD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끝입니다.



    오늘자 뉴스를 뽑아 봤습니다. 나름 나쁘지 않네요. 레이저 젯이라 속도도 빠르고 말입니다.


    아직 얼마 사용하지 않아서 이게 확실히 좋은 제품이라고 말씀은 못드립니다. 하지만 워낙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그 기대감이 적어서 그런지 받아보고 몇번 사용해본 느낌은 만족스럽습니다.


    또 AS도 200여곳에서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곳들은 동네 센터겠죠. 브라더와 AS계약을 맺고 고쳐주는 곳인듯 합니다. as기간이 1년인지라 1년안에 고장이 난다면 고치겠지만 그 이후라면 새로 사는게 수리비보다 훨씬 쌀 것 같습니다. 아무튼 나쁘지 않은 프린터인듯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